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은행,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 실시! 최대 연10% 적금금리 준다.

by welfdad 2023. 1. 29.
반응형

 

우리은행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이 지속돼 일시적인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 금융 지원 프로그램 (3가지)

① 성실상환 지원대출

② 자립지원 고금리적금

③ 연체이자 감면

 

 

 

① 성실상환 지원 대출

성실상환 지원대출은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에게 보증기관과 협력해 신규 대출을 지원

1년간 연체없이 분활 상환하는 경우 대출금리 중 기준 금리를 제외한 가산금리에 해당하는 이자를 다음 연도에 환급하는 프로그램이다.

② 자립지원 고금리 적금

소상공인의 대출상환자금 마련을 위한 금리우대 적금상품입니다.

기본금리에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금리 우대를 제공하고

해당 적금만기자금으로 대출을 상환하는 경우 한번 더 추가로 금리를 우대해 최대 연 10% 금리를 제공한다.

 

 

③ 연체이자 감면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으로 연체가 발생한 중소기업이 1개월안에 연체를 정리하는 경우 이미 발생한 연체이자 3%를 전액 감면해주는 연체이자 감면 프로그램

코라나 피해 중소, 소상공인의 인터넷, 스마트 뱅킹 등의 수수료 면제 프로그램도 시행할 예정

 

※ 해당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추후 확정해 안내 예정입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

"3고(高) 복합위기로 인해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금융비용 완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중소,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지속 확대해 우리은행이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취약 차주에 대한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해 올해 말까지 가계대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한다.

 

 

 

 

 

반응형

댓글